무르익은 계절의 맛이 담뿍

토마토저수분카레

“엄마, 토마토가 수줍은가 봐.” 너의 마음만큼 찬란하게 빛나는 여름을 머금은 새빨간 완숙토마토. 한 입 베어물면 입안 가득 햇빛이 고인다. 이런 토마토를 맛보여 줄 수 있어 정말 다행이야. 오늘은 이 토마토를 듬뿍 넣어 네가 좋아하는 카레를 끓여줄게. 꼭꼭 씹을 때마다 각자의 맛을 온전히 느끼라고 감자, 당근, 양파, 토마토는 큼직큼직하게. 채소 하나하나에 담긴 영양이 너의 몸속에 쏙쏙 스며들기를 기도하며 뭉근히 오래 끓인 엄마표 토마토저수분카레. “엄마 카레가 최고 맛있어!” 작은 엄지손가락 치켜세우며 오물오물 쉴 새 없이 움직이는 너의 두 뺨을 보고 있자면 나의 어깨는 저절로 올라가고 마음은 충만하다. 아이야, 그래. 너에게 주고 싶은 것은 언제나 그것이란다. 너 의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살찌울 계절이 담뿍 담긴 자연 그대로의 맛. 우리 여름을 맛있게 맛보자꾸나. 

글 정미희 편집부


재료

완숙토마토 2~3개, 양파 1개, 브로컬리 1개, 당근 1개, 감자 2~3개, 등심(카레용) 300g, 카레(순한맛, 매운맛)

방법 

❶ 토마토, 감자, 당근은 2cm 크기의주사위 모양으로 썰고, 브로컬리,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❷ 두꺼운 냄비에 수분이 많은 것이 아래 쪽에 놓이도록 토마토, 양파, 브로컬리, 감자, 당근, 돼지고기 순으로 담고 뚜껑을 닫아 약불에서 천천히 끓인다. 

❸ 순한맛, 매운맛 두 종류의 카레를 기호에 맞게 섞은 뒤 물을 조금 넣어 갠다. 

❹ 2를 20분 정도 끓이다가 감자가 익어갈 때쯤 3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Posted by 한살림연합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