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살림 물품 백배 활용하기/이 물품에 담긴 마음

햇빛에 지친 피부에 활력을, 물살림 마스크팩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어서 많이 이용하는 마스크팩. 최근언론에서 시중 마스크팩 성분 90%이상이 정제수이며, 화학방부제 들어있을 뿐 아니라 피부에 좋은 성분은 0.1% 뿐이고 나머지는 화학방부제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물살림의 화장품 브랜드 수피아와 한살림에서는 국산 천연원료를 사용하고, 피부에 좋은 원료 함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마스크팩의 시트를 선정하는 것부터 원료 함량까지 수차례의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물품을 만들었습니다.

 마스크팩 각각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주요원료 함량을 2배 높였고, 마스크시트도 중량을 10g을 더 늘렸습니다. 공급이 시작된 지금도 조합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좋은 마스크팩을 공급하기 위해 개선하고 있습니다. 물살림 마스크팩은 파라벤과 같은 방부제나 실리콘, 합성계면활성화제, 에탄올, 인공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순면 마스크시트를 사용하여 피부에 더욱 좋습니다.수피아 마스크팩은 공급하기 전, 생활용품 사용평가단에게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녹차, 알로에, 쌀겨라는 마스크팩의 특징이 잘 드러나지 않아요.”, “마스크시트가 잘 늘어나요라는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물살림에서는 조합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국산원료를 중심으로 조합원분들에게 꼭 필요하고 유용한 화장품을 공급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냉장고에 마스크팩을 넣어두었다가 외출 후 사용하세요. 햇빛에 지친피부가 한결 밝고 화사해집니다.